갱년기 증상으로 대표적인 것이 바로 열오르는 증상으로 알고 계시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요.
갱년기는 남성에게도 나타나지만 여성 갱년기 증상이 더 심하게 나타나기 때문에 잘 체크를 해야합니다.
갱년기 증상으로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갱년기 치료 주사 및 좋은 약은 무엇인지 아래 글을 통해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목차
갱년기
여성 50세 전후로 발생하며 여성 난소 노화로인해 여성 호르몬 및 배란이 감소하게 되면서 폐경으로 이어집니다.
폐경은 생리를 더 이상하지 않는 것을 의미하며, 폐경인 여성에게는 호르몬 변화로 인해 다양한 갱년기 증상이 나타납니다.
폐경 나이는 사람마다 다르지만 대부분 40대 후반에서 50대에 진행됩니다.
갱년기가 시작되면 1년에서 최대10년 정도 지속될 수 있습니다.
정해진 기간은 없으며 대부분 몇 년씩 갱년기 증상이 지속됩니다.
갱년기 증상
갱년기 증상은 정말 다양하게 나타나지만 아래의 증상들이 갱년기 대표 증상이라고 알려져있습니다.
- 불면증
- 열오르는 증상
- 안면 홍조
- 극심한 기분 변화
- 우울감
- 골다공증
사람마다 갱년기 증상은 조금씩 다르지만 대표적인 위에 언급한 내용들이 갱년기 대표적인 증상입니다.
위에 언급한 증상들 모두 여성 호르몬 변화로 인해 나타나는 증상들입니다.
저희 엄마같은 경우 밤에 잠을 못자는 불면증이 심해 병원에서 수면 유도제약을 처방받은 적도 있습니다.
갱년기 치료
갱년기 증상이 나타나면 일상생활 힘들어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갑자기 짜증이 나면서 한 겨울 날씨에 갑자기 열오르는 증상 등 이유 없이 나타나기 때문에 힘들어합니다.
이럴때는 병원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치료를 받는 게 가장 중요합니다.
갱년기 태반주사
갱년기 치료로는 태반주사가 대표적입니다.
갱년기 증상 중 갑자기 열이 오르는 증상이 하루에도 몇 번씩 반복되어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느끼는 분들이 태반주사를 주기적으로 맞습니다.
태반 주사의 성분 자체에 여성 호르몬 성분이 있기 때문에 갱년기 증상에 호전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태반 주사는 배에 맞는 주사이며, 일주일에 한 번씩 맞는 주사입니다.
태반 주사도 한 번만 맞는다고해서 증상이 호전되지 않고 한 달은 맞아야 갱년기 증상이 호전됩니다.
병원마다 주사 비용은 다르지만 태반 주사 한 번 맞는데 3만 원대로 알려져있습니다.
저희 엄마도 갱년기가 심했을 때 태반주사를 주기적으로 맞았고, 열오르는 증상이 많이 호전되었습니다.
갱년기에 좋은 약
시중에 나와있는 갱년기 약은 대부분 여성 호르몬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갱년기는 폐경으로 인해 여성 호르몬 변화에 나타나기 때문인데요.
갱년기에 좋은 약을 꾸준히 섭취하면 증상 호전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는 한의원에 방문하여 본인 체질에 맞게 한약을 짓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그리고 칼슘과 비타민D 영양제 섭취를 하는게 중요합니다.
여성 호르몬 에스트로겐이 적어지면 골다공증에 걸릴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인데요.
특히 폐경이후 여성에게 골다공증 증상이 많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댓글